본문 바로가기
요리

단맛나는 죽의 최고봉 단호박죽

by 요블 2014. 9. 2.

호박죽은 어릴 때 가끔 먹어본적이 있다.

들기도 힘든 늙은 호박은 정말 신기한 채소였지.

단단한 호박으로 만든 죽은 정말 달았었다.

물론 설탕을 많이 넣었겠지만...

단호박은 그냥 달다!

그래서 설탕도 없고 생크림도 없는 단호박죽을 만들어 보았다.



사분의 일 크기의 단호박과 단맛을 낼 사과 반쪽 배 반쪽 우유 반컵 그리고 치즈 한장



단호박은 냄비에 골고루 들어가도록 적당히 잘라준다.



팔팔 끓인다.



끓고 삶길 동안 사과와 배를 잘라



갈갈이 갈갈 갈았다.



사과가 갈변하였지만 괜찮다.



물이 거의 다 날라가도록 졸여준다.



노란 색이 잘 나도록 껍질을 조금 건저내어 먹었지만 너무 많아 그냥 으깼다.



갈은 과일을 즙까지 다 넣고 



우유도 적당히 넣었다.

위에서 찍으니 컵이 엄청 크게 보이네



끓기 시작한다면?



치즈 한장을 살며시 올려놓고 저어주며 끓인다.

걸죽해졌지만 덩어리가 많아 녹즙기로 모두 곱게 갈아주었다.



부드럽고 진한 맛. 우유와 함께라면 더욱 맛있다.


너무 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