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생일이다...자축 단감케이크 1126

by 요블 2014. 11. 26.

학교 다닐 때 5천원 쿠폰으로 

생일 초코케이크를 사먹은적 있었다. 

정말 맛있었는데 ㅋㅋ

늦가을 단감 제철이라 단감 남아 돌아 처치 곤란.

모든 아이디어가 단감과 홍시에 집중되어 있다.

그래서 노 오븐 단감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다.

밥통으로만, 그리고 전동거품기 없이 만드는 것에 한계가 있다.

부푸는 정도랑 맛이 똑같다.

재료는 박력분 두컵, 단감 하나(두개 이상 권장), 

달걀 두개, 설탕 반컵, 우유 반컵, 베이킹 파우더 한숟가락, 버터 45그램

제누와즈는 별립법으로 만들었다. 

흰자에 설탕 넣어 휘핑하고, 

노른자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체쳐서 넣고, 

녹인 버터랑 깍뚝 썬 단감 넣고 밥통에 한시간 취사 끝. 

자주 해봐서 익숙하다.

생크림 없이...사러가기 귀찮아서 케이크만 먹었다.

우유 한컵 넣을껄...만들 때마다 비율도 모르겠고 헷갈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