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30 23:24

  벌건 대낮부터 얘들 뭐하는거니

 

 얘들 생긴게 소금쟁이 처럼 다리가 엄청 길어~

확실이 두개체 크기 차이가 나네 ㅎㅎ작은 것이 수컷이고 큰 것이 암컷이겠지~

근데 저 뒤에 잎 색이 이상한데?

어라 왜 흰색이지?

 악 저것은!!! 흰가루병!!!

저것에 걸리면 흰가루가 생기다가 서서히 잎은 노랗게 마르고 다른 잎에도 비산되어 전염된다는데!!!

흰가루병에 걸려 황변한 잎을 잘라야겠군

그래도 흰가루가 남은 잎이 많아 곧 시들겠지

빨리 치료법을 찾아야해

친환경 살충제,,,살균제 등이 있네

마침 이불 살균한다고 만든 희석한 식초가 있는데

이걸 써보자 과연 효과있을까

 게다가 전에 못본 진딧물들이

아...양파키울 때도 극성이였는데 새로 핀 꽃과 잎 뒤에 엄청나네

 한두곳에 뭉쳐있고 전반적으로 심하게 퍼지진 않았지만 보기 싫어

게다가 개미도 진딧물이랑 같이 보기이도 하고

아우 개미가 다른 해충 잡아줄거라 생각하고 놔뒀더니 영 도움 안되네 화분에서는...무당벌레야 도와다오

 아직은 작은 참외

진딧물이 침외의 성장을 방해하고 있어

더 커지면 물에 빠지겠지?

 참외도 순치기를 해줘야 한다고 하던데 아들줄기와 손자줄기가 있다고 하네

아들줄기에서 참외꽃이 연이어 폈어

 제일 큰 줄기는 얼마나 길까?

우와...내 키보다 긴데~

 물을 좀 뿌리면 흰가루가 없어지니 나이질듯 한데...

 안되겠군...옥상으로 옮기자

해를 더 받으면 괜찮아 지려나 열매도 더 잘 자라겠지

 옥상 난간에 제일 큰 줄기를 올려 놓고 실로 묶어 키우기로 했어

저 위치는 밑에서 수도호스로 물주기도 편하고 밑에서 볼 때 멋지게 자라길 바라기 때문이지

 해가 지고 있고 어두워 사진이 잘 안찍히네

 저 뒷집은 무슨 식물을 저렇게 많이 키울까?

우리집도 초록빛으로 물들면 좋겠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정선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