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생강 오렌지밥통케이크

by 요블 2016. 4. 12.
핫케이크 가루 남은 것을 받았다.
작년에 산거라 유통기한 지나서 먹지말라하셨지만 유통기한과 식용가능기한은 다르고 밀가루는 괜찮아서 내가 먹기로 했다.
전에 녹차가루 넣고 초록색으로 만들었는데 불이 세서 마지막 빼고 실패.
이번에는 타지 않게 밥통케이크로 만들었다.
재료 오렌지 하나, 핫케이크 가루 열 숟가락, 베이킹 파우더 한 숟가락, 달걀 하나, 설탕 한컵, 우유 200ml 그리고 설탕생강절임...
생강이라니 디저트에
그러나 설탕절임이고 생각이 생강보다 안 맵다.
아니 생강이 생각보다 맛있다고!
과정 사진 안찍었다. 귀찮.
재료 막 섞는다.
밥통에 기름바르고 오렌지 돌려 깔고 반죽 붓고 근데 오렌지가 떠오르네?
생강으로 꾹꾹 눌러주고 취사 삼십분씩 두번.
오! 오렌지 향이 오올라온다.
근데 반죽 너무 세게 했네 역시.
그래도 맛있다.
정말 오랜만에 디저트 맛있게 먹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