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7

봄꽃 무스카리 분갈이 새봄의 기운을 전달하는 의미인 봄꽃 이어달리기의 마지막 주자가 됐다. 어제밤에 꽃가게에 들려 이것 저것 살펴보고 물어보다가 맘에 드는 무스카리라는 꽃으로 골랐다. 다른 이름은 그레이프 히아신스...포도! 굵은 꽃대에 여러 꽃을 매달고 있는 모습이 단장님같아 보였기 때문이다. 기본 화분이 작고 무스카리의 구근이 서로 붙어있어 아침에 분갈이를 해줬다. 크고 아름다운 구근이 양파같다. 뿌리는 그 좁은 암흙 속에서 이리저리 길을 찾았나보다. 기존의 돌과 나무조각들을 조금만 남겨두고 영양많은 흙을 담았다. 서로 붙은 구근을 조심스레 분리해도 뿌리가 몇개 끊어졌다. ㅜㅜ 새 화분에 옮겨 심으니 앞으로 잘 자랄 듯 하다. 마름방지 돌나무들도 덮었다. 생명력이 강하다고 한다. 짠 이렇게 포장해서 선물드렸다. 식용식물은.. 2018. 3. 31.
봄쪽파 화분 정리 겨울을 나고 봄에 확 자란 쪽파들...그 중에 쪽파가 없는 땅이 허전하다. 작년에 누가 버린 나무 서랍을 주워다가 화분 대용으로 썼는데 그 나무가 썩어 비틀어지고 흙을 온전히 가두는데 문제가 있고 새 스피로폼 박스에 흙을 옮겨 담았다. 흙을 퍼담는 중 굼벵이 3마리를 발견했다. 천기단 상민이가 꽃무지 애벌레일 것.같다고 했다. 꽃무지 애벌레라...꽃뱅이라고 하여 식용으로 키우기도 한다. 조심히 옮겨주니 흙을 파고 깊숙히 들어가네 밑에 두개는 기존에 있던 화분 위 화분이 새로 흙을 옮겨 담았고 다 못채운 흙은 오른쪽 화분에 담았다. 이제 흙을 더 퍼와야겠다. 화분은 남는데 흙이 없다. 상쌀벌이 쉬고 있다. 정리하던 중 집앞에 재활용수거차량 그간 안 입던 3종이가방치의 양을 드렸다. 현금지급이라길래 얼만지 .. 2018. 3. 29.
3.15마라톤 5키로 완주 통풍 잘되는 신발 신고 뛰었는데 발을 내딛을 때 충격 완화가 되지 않는 느낌이다. 중간에 왼쪽다리 아파서 천천히 뛰다 걷다함. 철영이형 만났다. 야근하고 달렸다며 매우 피곤해한다. 약속있다며 급히 헤어짐. 다음은 10키로? 근육통이 있지만 다음날인 26일 운전면허 합격 2018. 3. 26.
일제 강제동원 희생자 위령문화제 컴퓨터실에서 민방위를 맞으며 세시간 다 채우고 비와 눈이 추적추적 내리지만 위령문화제보러 왔다. 박종훈 교육감 유가족 대표 공동선언문 무용 노래 큰들의 단막극! 탄광에서의 강제 징용당하는 조선인들과 탄압하는 일본인들. 극이 끝나고 다함께 아리랑 노동자 소녀 소년상을 세운다고 한다. 2018. 3. 21.
봄비 흩날리는 광양매화마을 기나긴 추운 겨울을 나고 봄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아버지와 봄꽃나들이를 갔다. 날씨가 흐렸지만 광양의 와인동굴과 매화 사진을 보고 기대감을 가지고 출발~ 와인동굴은 과거 탄광이였다고 한다. 탄광산업이 쇄퇴하며 폐탄광을 관광산업으로 바꾸는 추세로 광양의 관광자원이 됬다. 보면 알겠지만 입구가 옛 탄광처럼 생겼다. 성인 사천원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각종 와인 포도쥬에 대한 글과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실제 와인들 시식 및 구매하여 맛볼 수도 있다. 관련 상품들인데 고체향수가 눈에 띄었다. 지난번 읽은 책 맛의 과학에서 향에 대해 읽은 것이 생각난다. 맛보다 더 많은 향분자는 워낙 다양하고 익숙하지 않으니 맡아도 그 향에 대한 정의를 하기 힘들었다. 통로 끝은 VR체험관이 있었고 역시 가족들이 즐기고 있다... 2018. 3. 19.
최요비 소고기무나물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무나물을 만들어보았다. 귀한 소고기가 마침 있었고 남은 겨울무도 어떻게 해 먹을까 했는데 따라하기 쉬운 요리였다. 방송을 보며 필요한 재료를 적었고 그 양은 두배로 준비했다. 남은 무가 방송보다 컸기에... 무 800g 소고기 160g 설탕 들기름 참기름 후추가루 1숟가락씩 소금 들깨 고추 3개 그리고 겨울을 버티고 자란 쪽파 첫 수확 수확하면 뭐하노 소고기 사묵겠제 무가 바람이 들었다. 바람들면 뭐하노 소고기 사묵겠제 고추가 매울까? 매우면 매워서 소고기 사묵겠제 방송의 우둔살 부위는 아니지만 소고기는 소고기 소고기는 설탕을 탕탕 뿌리고 쪽파도 파파팟 썰고 야생적인 들기름없는 대신 매력적인 칌기름 간장후추츄투랑 10분 쿨쿨 재운다. 무를 채썰어야한다. 둥근무 테두리를 썰어 네모로 .. 2018. 3.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