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7

박춘우의 따뜻한 그림이야기 큰들의 미술감독 박춘우 작가의 그림 전시 오픈식에 찾아갔다. 약 20년전에 입단하였고 매년 무대에서 보이는 각종 물품은 그의 손을 거쳤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입단 전에는 수묵화 등의 조금 어두운 분위기의 작품을 그렸지만 입단 후 많이 밝아졌다고 하더라. 이번 전시는 4회차로 약 10년만이다. 틈틈히 그림을 그렸지만 바빠서 이제야 전시하나보다. 4월20일부터 30일까지 진주 루시다 문화공간에서 전시한다. 오늘 오픈식에는 큰들 단원과 풍물단원 그리고 여러 지인들이 와서 축하해주고 작품들을 사갔다. 생각보다 빨리 팔려서 놀랐다고한다. 같이간 수정쌤도 하나 장만해서 걸어둘거라 하셨다. 박춘우 작가가 유명해지고 좋은 작품도 많이 보여주었으면 한다. (내가 찍은 사진은 화질이 영 좋지 않으니 직접 가서 보면 좋겠.. 2018. 4. 20.
쪽파 두릅 닭안심 튀김3종 쪽파 빨리 못캐먹으니 마른 잎들이 즐비하다. 봄나물의 왕이라는 두릅과 쪽파 그리고 닭안심으로 튀김을 만들어 보았다. 쪽파 중 가늘고 성장이 더딘 것들만 뽑아 손질을 했다. 두릅은 손질할 것 없이 그대로 닭안심은 후추 중국술로 밋간 길게 자란 두릅 가늘게 자란 쪽파 굵은 닭안심 달걀물 밀가루 빵가루 두릅 튀기기 너무 길어서 튀김옷이 잘 안묻는다. 쪽파 튀기기 두세개 묶어서 같이 튀겼다. 닭안심 튀기기 역시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입히고 튀겼다. 이미 해동했기에 빨리 익었다. 두번 튀겼다. 한참을 튀겼네 엄청난 양이다. 찍어먹을 양념은 다진 청양고추에 마요네즈를 섞었다. 전에는 구운햄도 같이 섞어 먹었는데 맛있었다. 한입에 쏙 고추와 마요네즈가 매력적인 맛이다. 튀김은? 튀김은 튀김일뿐 그 이상도 그 이.. 2018. 4. 17.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화창한 날. 유채꽃보러 낙동강으로 향했다. 유채꽃은 창녕에도 있지만 가봤으니 이번에는 부산 낙동강 대저생태공원의 유채꽃을 보러 갔다. 나도 잠깐 운전해서 갔는데 내비가 돌아가는 길을 안내해 도착하는데 오래 걸렸다. 주차장에 겨우 도착 끝이 없지는 않고 넓은 유채꽃밭이다. 여기에도 바람개비가 바람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부산문화관광 마스코트? 공터의 무대에서는 단체 결혼식하려는 신랑신부들이 연습 중이다. 유채대장부 유채여장부 대숲과 유채 다리와 유채 근접 유채 사람과 유채 유채만큼 사람도 많이 모였다. 거친 다리 밑의 좁은 곳에 사람들이 모인 모양이 매우 혼잡해 보인다. 행사 식당 자리도 겨우 찾아서 쇠고기국밥 먹었다. 초상화 그려주는 곳 축제 홍보관에서는 온라인 이벤트도 하고 다른 축제도 홍보하는 듯.. 2018. 4. 15.
엉망진층? 라자냐 바나나를 넣은 바나나로띠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동남아 현지에서 많이 판다던데 네팔에서는 본적 없다. 마침 바나나도 있고 로띠도 전에 만들어본적 있는데 있는데 익반죽 물이 많아서 질어졌다. 밀가루 이제 없는데 계속 달라붙네 엉망진창이다. 그래서 계획 변경 엉망진층 라자냐 만들기 라자냐라는 음식이 생각났다. 속이 깊은 그릇에 각 재료들과 라자냐라는 스파게티면을 층층히 쌓아 각종 소스로 간을 한 요리이다. 현지에서는 복수형인 라자니라고 부른다. 아무튼 질척이는 밀가루 반죽과 닭안심살 양파 바나나와 겨우겨우 층층히 쌓았다. 오븐이 없으므로 찐다. 한참 걸린다. 겨우겨우 다 익혔다. 그럭저럭 먹을만하고 따뜻함이 오래가서 좋았다. 2018. 4. 12.
2018창큰풍물단 정기공연이 다가옵니다 4월 28일(am 11) 진해루 해변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직장인들이 일주일에 한번씩 만나 풍물로 세상 스트레스를 날립니다. 꽹과리, 장구, 북을 신나게 연습하고 세상사는 이야기도 나누면서요~ 이렇게 쌓은 재주를 선보이는 자리를 만듭니다 4월 28일 오전 11시 진해루 해변공원 야외공연장 에서 2018년 창원큰들풍물단 정기공연 합니다 누구라도 함께하면 좋겠다는 소박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들 놀러오세요!!! 2018. 4. 11.
추워 진해 군항제 처음이 아니기에 이리저리 돌아다녀도 이제는 새롭지 않다. 대신 이 기간에 맞이하는 차가운 바람에 휘날리는 벚꽃잎이 내 마음을 달래주는 듯 2018. 4.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