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5

고장난 스팀청소기 분해하기 20181219 오래된 스팀청소기가 있다.언제 생겼는지도 모른다.내가 집을 비운 사이겠지물걸레질 할 때 사용했다.뜨거운 김이 나오니 손으로 할 때 보다 편하다.그런 스팀청소기가 이주전에 고장이 났는지 작동이 안된다.콘센트에 꼽으면 누전차단기가 내려간다.가열하지 않아도 꼽기만하면 그렇다. 앞쪽에 한경희 생활과학이라고 되있는데 가정용 전자기기 판매회사다. 뒤쪽 제품정보에 보니 제조년월이 2004년...혹시 회사에 as가 되는지 물어봤다. 월요일에 전화 안받아서 다음에 통화를 하니 단종된 제품이라 수리가 힘들단다. 그럼 폐기처분해야지 그 전에 분해하기로 했다. 내가 고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부가 궁금했다. 분해 전 인터넷에 선지자의 글이 있는지 찾아봤다. 오 분해 경험글이 있다. 브랜드의 모델도 비슷한 듯 하다. 드라이.. 2018. 12. 20.
주방 개수대 관 (싱크대 호스) 교체 주방 개수대 관...싱크대에서 뽑아쓰는 호스에서 물이 샌다. 일찍 발견 못했으면 물바다 청소할 뻔 했다. 일단 관을 뺐다. 내시경이 생각난다. 안쪽의 관이 오래됬는지 뻑뻑하다. 머리부분을 화장실 새관에 연결해보니 물이 안샌다. 역시 관이 문제다. 관에 물을 넣어 기울여보니 이부분에서 물이 새나보다. 새관을 샀다. 규격도 같고 광택이 난다. 물 안새고 잘 나온다. 가격 팔천원. 2018. 12. 17.
뒤늦은 다육이 냉해 피하기 20181212 올해 초에 받은 다육이들이 잘 자라라고 옥상의 큰 화분으로 옮겨 심었는데...12월이 되도록 겨울 추위에 대한 생각을 못하고 있었다. 우리 지역에 눈은 안왔지만 겨울비가 내렸고 밤새 잔얼음이 얼었다. 다육이들은 이미 냉해를 입어 세포벽이 파괴됐는지 축 쳐저있다. 색이 투명하거나 찢어진 잎이 보인다. 부랴부랴 정보를 찾아보고 화분에 옮겨 심었다. 현관은 영상 십도가 약간 안되는 온도다. 그런데 화분이 좀 모잘라 치킨무통을 급히 썼다. 그래도 작은 두 포기를 못 옮겼다. 처음 받았을 때 가지가 많아서 가지를 분리하고 넓게 줄기심기?하였는데 이것이 독이였나? 뿌리나 줄기가 살아있으면 새잎이 자라긴한다는데 겨울을 잘 버티도록 해야겠다. 한밤에는 신문지 엎어주거나 해가 쨍쨍한 날에는 창밖으로 옮겨주거나...제발 .. 2018. 12. 14.
키보드 수리하기 키보드의 D키가 안올라온다. 눌린채로 입력이 된다. 스타할 때 저그로 일벌레 단축키 D키 연타하다보니 살짝 끼인 듯해서 불편하다. 키보드를 열어보기로 했다. 제조사는 prozen 프로젠? 중국에서 제조하고 수입 판매인 듯 하다. D키가 눌러져 있다. 뒤를 드라이버로 열었는데... 이건 뭔가 반투명 막에 복잡한 회로들이 그려저있다. 이것이 맴브래인 키보드인가 막을 들추니 골무같은 고무가 잔뜩 있다. 이것의 탄성으로 키를 원래대로 올리나보다. 역시 D키의 고무가 납작해져 있고 키 자체도 뻑뻑하다. 앞쪽으로 빼내어 가장자리 먼지를 닦고 다시 끼우니 원활하게 눌러진다. 재조립하고 usb포터에 연결했는데 불이 안들어온다. 뭘 잘못 건드렸나 싶어 일단 재시작하니 다행히 불이 들어오고 입력이 된다. 가볍고 무난한 키.. 2018. 12. 12.
나물 닭개장 만들기 20181203 냉장고 정리하던 중 지난 추석 때 먹고 남은 나물을 처리하기로 했다. 닭안심을 사며 고사리나물이 남아있는 줄 알았는데 이미 다먹고 없었다. 그래도 콩나물과 초록나물을 넣어 닭개장인지 나물찜인지 모르게 만들어 먹었다. 재료 닭안심 콩나물 시금치? 두부 마늘 달걀 고추 고추장 고추가루 된장 멸치액젖 2018. 12.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