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밀가루 없는 만두. 감자 만두

by 요블 2014. 8. 10.

어제에 이은 감자 두번째 요리 

감자 만두를 만들어 보았다. 



일단 감자 다섯개, 깻잎 세장, 양파 사분의 일, 당근 절반 그리고 고기...찌개용 고기인데 아마 목살 아니면 앞다리살 기억 안남...



껍질을 깍은 감자를 두번 곱게 갈아준다.



그리고 강보에 싸서 물기를 꼭 짜면, 



전분이 섞인 감자물이 나온다

가만히 둬서 전분이 가라안게 둡니다.



채소는 당근, 양파, 깻잎...다지기 기술이 좀 늘어난 듯?



요 고기가 문제.

처음에 칼로 하나씩 썰었는데 잘 안썰려서 녹즙기로 분쇄하려했더니 분쇄는 커녕 얇게 펴지기만 하고...

결국 칼로 썬 다음에 녹즙기 통과 후 칼로 내려쳐 다졌다.

믹서기같은 칼다지기 도구가 필요해. 



윗물은 버린 후 남은 전분을 건더기에 섞어주고, 그래도 찰기가 없으므로 전자렌지 삼십초 돌려줬다. 



다진 채소와 섞어준다. 



엉겹결에 맨손으로 섞었다.



감자 만두피는 정말 찰기가 없어서 펴서 소를 넣기 힘들었다.



감자 다섯개로 겨우 여덟개 만들고, 



소는 이만큼 남았다. 이거로 떡갈비 해야지. 



찜기에 푹 찐다. 열린 만두가 있으므로 고기가 익었는지 확인 될 때까지 



감자 만두 완성!



삶은 감자와는 다른 맛. 쫄깃한 감자전 맛에 고기도 쫄깃해서 맛있었다.

소금 간 안했지만 싱겁지도 않았고, 간장이 땡기지도 않았다.

아부지는 고기 덜 익은 것 같다 했지만 내 느낌엔 충분히 익었고, 

몇개 먹었는데 배가 부르다. 

이것으로 저녁 때우고 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