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을 위한 5가지 쿠키모음 20151107

by 요블 2015. 11. 7.

누군가를 위해 만드는 것이 즐겁다. 오랜만의 제과...

천연기념물지킴이단 명단을 보고 놀랬다. 너무 많다. 44명. 그래도 우리조원 먼저 챙겨줘야지.

애초 계획은 수달이 대표 마스코트인 만큼 귀여운 수달얼굴을 만드려고 연습을 해봤는데 시간도 재료도 부족해서 역시나.

검은 부분이 눈코가 있는 머리부분, 아래쪽 흰부분이 입이 있는 턱쪽...망함...연습이였다! 어떻게 모양이 나오는지...

그래서 단순하게? 만들기로 했다.

재료는 중력분, 달걀, 버터, 자일로스설탕 그리고 녹차가루, 초콜릿, 커피, 계피가루, 체리맛 가루. 5색

왼쪽이 체리맛 비타민가루, 오늘 사무실에서 공수했다. 백샘으로부터. 물에 타 먹으면 맛있다. 암웨이에서 만든 것.

시계방향으로 계피가루, 동서식품 맥심 카누 커피와 그냥 맥심 커피 분말만 골라서 중탕버터에 녹인 것, 롯데 72% 드림카카오 초콜릿 녹인 것, 동서 가루 녹차.

중탕으로 녹인 버터에 자일로스설탕을 두스푼 넣고 녹인 다음, 다섯 등분하고 각종 재료를 잘 섞어 주었다.

이제 각 부분에 밀가루를 반죽하면 되는데 이게 문제다.

처음 계획한 것은 다섯가지니까 가늘고 길게해서 오각형으로 합칠려고 했는데 일찍만든 녹차와 체리가 점점 굳어가고 초콜릿은 배합 실패로 길게 성형이 되지 않아 급히 추가 버터달걀 반죽으로 보수해서 세가지만 힘들게 합했다.

이렇게...모양이 오각형 계획에서 삼각형으로 변했다.

냉동실에서 휴지시켰다가 꺼냈는데도 서로 잘 안붙어서 떨어진다.

계피와 커피는 그냥 둥글고 길게 만들어서 쉬운 성형을 하였다.

계피.

커피.

설탕이 적어 단맛은 작고, 각 재료의 향이 잘 살아난다.

체리맛은 달기도 하고 향도 강하다. 천연비타민이라 했는데 의심스럽다. 암웨이.

전자레인지로 돌리고 다 식히고 포장 완료.

천기단들을 위한 간식.

근데 우리조원 나눠먹고 없을 듯 한데...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