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당근잼 20151122

by 요블 2015. 11. 22.

당근잼을 만들어보았다. 

당근잼이라니...마늘잼을 만든 이후 제빵 공백이 너무 길었다.

당근도 너무 많아서 먹는 도중 싹이 나더라.

당근도 키워보고 싶은데 뿌리 채소 중 아래로 길게 자라서...화단에서는 힘들 것 같다.

일단 당근 세개 분량을 길게 썰었다.

그 다음 곱게 갈았다.

당근에 물기가 좀 있어야 설탕을 넣어서 녹일텐데 조사 좀 해보니 일단 물을 넣고 삶는 것이 있더라.

그래서 자작히 물을 넣고 삶았다. 

과일과는 다르게 익는 시간도 있으니 삶는 것이 좋은 듯.

그리고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종이컵 4컵 정도 넣고 푹 졸였다.

당근 향이 잘 올라온다.

중간 중간 맛을 보니 당근의 달콤함과 자일로스 설탕의 달콤함이 괜찮은 듯?

유리병 한가득 넘치는군.

이제 잼 발라먹을 빵 만들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