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뉴요커를 위한 노 오븐 뉴욕치즈케이크

by 요블 2014. 3. 23.

선일이의 夜한 요리 - 뉴요커를 위한 뉴욕치즈케이크



봄날이다! 따뜻하네 오늘은 뭐 만들꺼야?

아 아는 동생이 뉴욕에 있는데 마침 생일이라 하더라구happy-birthday

여자야?ㅋ

(무시) 그래서 뉴요커들이 즐겨 먹는다는 뉴욕치즈케이크를 만들어보려고

그런데 전에도 치즈케이크 만들었잖아

그건 수플레 치즈케이크였지

수플레? 뭐가 달라???

수플레는 프랑스어인데 부풀어진 뜻고 요리 과정에 차이가 있어

어떤 차이?

흰자 머랭을 마지막에 넣어 굽는데 그럼 이스트 없이도 부피가 늘어나게 되어 아주 폭신폭신하게 되지

그리고 뉴욕 스타일은 여기저기 확 그냥 막 넣어서 진한 맛이 나와

그렇군 그럼 오늘 만들 뉴욕 스타~일 치즈 케이크의 재료는 뭐야?

일단 크러스트가 될 쵸코과자, 신선한 달걀 2개, 박력분 밀가루 2컵, 휘핑크림, 설탕, 장식용 바나나와 잣과 꿀

녹차 가루는? 전에도 사진 찍었었잖아

아 가루 맛이 너무 떫더라구. 맨 위에 뿌릴려고 했는데 영 아닌 것 같더라

이 크림치즈는 처음 보는거네

이마트 갔었는데고고 하필 휴업이야 OTL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대우백화점보이니까 걸어가서 사왔지 저거 두개 사는데 한시간 걸렸네

고생했어토닥토닥 근데 저 꽃은 뭐야?

팬지꽃 오는 길에 창원 합포구청 앞에서 따왔어

뭐? 따왔다고? 꽃 함부러 꺽으면 안되! 너 신고할꺼야

야 나가!

...

아 말이 길어졌네요 

사진에 없는 재료들도 있어요

일단 크림 치즈를 크림화 해야 하는데 상온에 두면 부드러워져요

오늘 같은 경우 사들고 오랜 시간 따스한 봄빛을 받으며 걸어 왔기 때문에 금방 크림처럼 풀리더군요

그리고 설탕을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전 5스푼 넣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달걀도 안넣어도 되지만 2개 퐁당

앞서 말한대로 분리 안하고 바로 넣으셔도 되고, 풀어준 다음에 넣으셔도

잘 섞어주세요.

휘핑을 많이 해서 턱걸이를 잘하나봐요

정말? 과연 휘핑만 해서일까?ㅋㅋㅋ

야 꺼져자 달짝지근한 요리를 만들어볼께요

박력분 밀가루 2컵을 채에 쳐서 넣으면 되는데 채가 작아서 잘 안되네요 

그리고 밀가루가 들어간 후 오래 섞거나 시간이 오래되면 밀가루가 서로 결합하고 찰기가 생겨 떡처럼 되요

예전에 몰랐을 때는 열심히 섞다가 빵 대신 떡을 만들었죠

아참 휘핑크림도 넣어요 우유나 사워크림을 넣어도 되요 그리고 휘핑크림 좀 남겨두세요 

이제 크러스트가 될 과자들을 위생 봉투에 넣고 

음 하나 둘 셋...11개? 하나 어디갔지? 야 니가 먹었지?

뭐래 나 안먹었어 no2왜 의심이야

아 담다가 반죽에 빠졌네요 그냥해요 ㅋ

잠깐가만안둬 자네 나에게 할 말이 있지 않나?

음 과자를 으깨야 하는데...뭐 좋은게...아 야 잠시만 와봐

왜???

니 머리가 필요해! 쇠대가리!

흥

남은 휘핑크림...버터가 없어서...휘핑크림으로 반죽해야 되거든요 휘핑크림 조금 남겨주세요

밥통이다! 오븐은? 

내 요리의 주제가 노 오븐이잖아 케이크가 잘 빠지도록 식용유를 골고루 발라줘요

크러스트도 깔아주시구

반죽을...저기 떨어지네요 ㅋㅋ

통탕 바닥을 몇 번 쳐서 기포를 터트려 주세요 저기 있네요 ㅎㅎ

쿠첸 밥솥 기준으로 2번 취사 (60분)하면 딱 맞는거 같아요

다 했네! 이제 기다리면 되는거야???

아니 데코용 생크림 만들어야지 흑설탕 넣고 휘핑~

흔들어주세요~

한참 했는데 뿔이 잘 안 올라오네요

요리 자주 할려면 전자 휘핑기 사

띠 띠 띠 띠 띵!

다 됬어요 

색이 곱네 잘 된거 같아

젓가락으로 찔러서 안묻어 나오면 다 익은 거야 이제 뒤집어서 빼면...

악 이게 뭐야 공룡 발자국!

다 안식어서 무게 때문에 좀 눌렸어

괜찮아 이제 마무리 장식 할꺼야 바나나 끝부분을 잘라서 올리고

흑설탕 생크림...슬퍼2

이게 뭐여 이상해

잣과 팬지 꽃을 꼽고 ㅎ 이쁘네요

빵댕이한테서 받은 꿀을 잘 발라주면

따란~! 완성이에요

꺅완전 맛있겠다

음 어때?

생각중부드럽고 맛있어! 식도에서 잘 안넘어가네 촉촉한거 찍어 먹으면 잘 넘어갈 듯 그리고 중요한 치즈 향이 적어!

그래? 크게 만드려고 밀가루를 많이 넣어서 그런가 달걀을 넣어서 그런가 

다음에는 한컵만 넣어야겠네 그런데 언제 또 해볼까...

피곤하네요 이제 수업 들으러 가야겠어요~By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