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눈물이나 계란국

by 요블 2014. 6. 19.

깔끔하고 시원한 계란국을 만들어 보았다. 

양파, 대파, 청량고추, 두부, 계란, 멸치, 버섯.

다른 블로그 레시피를 보고 계란 3개가 적당하다 생각하고, 야채는 도저히 감이 안와서 일단 양파 절반, 대파 2개, 두부 반모, 청량고추 3개, 육수용? 버섯과 잔멸치 한수저 정도를 준비했다.

대파, 양파, 청량고추 썰다 눈물난다. 

끓는 물에 버섯과 마른 작은 멸치..안건져 내고 그냥 먹어도 되니까

양파를 넣고

대파를 넣고

청량고추를 넣고

두부를 넣고 

맛을 보니? 윽 너무 맵다. 

결국 청량고추를 건져내고 물을 반쯤 갈았다. 

소금 이만큼

팔팔 끓을 때 풀어 놓은 계란을 휘섞었다.

팔팔 끟이면 끝.

소금을 넣었지만 싱거워서 나중에 계란, 두부와 함께 조금 더 넣었다. 

확실히 두부와 계란이 있어 단백하고 맛있었다. 

청량고추는 한두개만 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