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7

창원시민극단의 새이름 '극단 여백' 새출발 [창문지기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문화도시 창원의 창문지기 서포터즈입니다. 지난 달 창원시민극단의 첫 공연 메이킹 영상을 올렸었는데요. 그 이후로 창원시민극단이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첫째! 제목에 적은대로 극단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지역 이름이 있으면 왜인지 활동이 창원에만 국한될 듯 하여 지역명을 지웠습니다. 그리고 '시민'이라는 단어가 시립과 혼동할 수도 있고, 아마추어의 느낌을 벗어나 좀 더 깊이있는 활동을 하고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싶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오로라'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어른들의 사정에 의해 새로 탄생했습니다. 여러 후보 명칭들 중 '여백'을 투표를 통해 선정했는데요~ 그럼 누가 투표를 하였나면? 바로~ 둘째! 새로운 분들을 우리 극단에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2월 공연이 코로나로 인해 .. 2021. 6. 27.
옛날 옛적 호랑이 그림 그리던 시절 창원청년비전센터 청춘아카데미 [창문지기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문화도시창원 창문지기 sns 서포터즈입니다. 오늘은 센터에서의 취재와는 별개로 제가 그냥 참가한 문화프로그램을 설명하려 합니다. 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열린 청춘아카데미인데요 이번 4회차를 맞이하는데 매회 다양한 강의가 있어 예전에도 배우러 간적이 있습니다. 창원에 활동하는 청년들이 직접 강사가 되어 재밌는 주제로 강좌를 여는데 이번에 열린 수업 중 옛날 옛적 호랑이 그림 그리던 시절이라는 제목의 그림 수업이 열렸습니다. 초등학생 때 미술학원을 다닌 적이 있고 오래된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기에 궁금하여 배우러 갔습니다. 창원청년비전센터 창원청년비전센터 창원 청년, 창원청년정책, 공간 대관, 소식, 커뮤니티, 프로그램, 네트워크 cwyouth.com 집에서 일찍 출발했으나 버스를 잘못타서 환승 .. 2021. 6. 26.
빨래 캉캉 리믹스 덥다 2021. 6. 22.
[창문지기 sns서포터즈] 문신예술주간 그 현장을 가보다 문신예술주간을 맞이하여 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 일대에서 공연, 전시, 체험 행사를 열었습니다. 그 현장을 짧게 영상에 담았습니다. 행사를 준비하시고 관람하러 오신 모든 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6월말까지 행사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대와 화합으로 빛나는 오!오! 마을 문화도시 창원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blog.naver.com 2021. 6. 21.
매불쇼 이건 왜 이럴 과학? 임소정 박사의 탈모에 대하여 6월 9일 라이브로 진행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의 한 코너 이건 왜 이럴 과학에서 흥미로운 주제를 다뤄 진행자들이 한 말을 적어보기로 했다. 임소정 박사님이 가져온 이야기는 탈모에 대한 이야기이다. 박사님은 며칠 전 지인으로부터 장마철에 탈모가 심해진는 이야기를 들어 사실을 따져보고 글을 써봐라는 권유를 받았다고 한다. 장마 탈모 키워드로 구글에 검색하니 자료가 매우 많이 나왔다고 한다. 관련이 있는지는 맞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2019년 통계가 있었는데 19세 이상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당신은 탈모입니까'라고 하니 무려 22%가 '나는 탈모다'라고 응답했다고 했으며 그야말로 대탈모 시대라고 말했다. 단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 나는 탈모라고 느낀 것이지 병원에서 탈모 환자라고 진.. 2021. 6. 9.
영화 엠마 영국 여성 의상 이번에 넷플릭스를 통해 본 영화는 제인 오스틴이 쓴 소설 엠마를 원작으로 한 영화 엠마 2020년 작이다. 어릴 적 두꺼운 책으로 오만과 편견을 읽었는데 그 배경과 매우 비슷하다. 오해와 실수로 갈등이 생겼지만, 오해를 풀어 해피엔딩이 되는 이야기이다. 뻔한 이야기지만 우리들에게 와닿기 쉬운 주제라 영미권에서는 인기가 좋다고 한다. 엠마는 안냐 테일러 조이가 연기했다. 영화 색감이 매우 밝고 활기차다. 93회 아카데미 의상상 후보에 오른 작품이니만큼 볼거리가 많다. 약 30벌 이상의 다양한 의상이 등장했고 의상을 주제로 영화를 보니 다른 배경을 한 영화 속 의상들과 차이를 알 수 있다. 영화 속 시대는 산업혁명이 진행 중인 근대 19세기 초 영국이다. 중세 시대의 유럽 영국 의상과 비교해보면 크리놀린과 .. 2021. 6.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