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겹살 굴소스 볶음 20150911

by 요블 2015. 9. 12.

눈에 보여서 홧김에 산 굴소스.

주로 볶음요리에 많이 쓰인다고 한다.

그래서 같이 산 삼겹살을 볶았다.

재료는 삼겹살, 다진 마늘, 다진 파, 후추, 홍고추, 마늘, 굴소스 그리고 직접 키운 깻잎!


삼겹살에 다진 마늘, 다진 파, 후추를 넣고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킨다.


그리고 마늘, 홍고추, 깻잎을 준비한다.


약하나 안치고 키워 벌레들이 먹을 만큼 깨끗하지만 식초물에 5분 이상 담궈 깨끗이 씻었다.


깻잎, 마늘을 적당히 썰어준다.


먼저 기름 두른 팬에 깻잎, 홍고추, 마늘을 볶고 그릇에 깔아준다.

그리고 고기를 한면 굽는다.


그리고 가위로 자른 다음 굴소스를 넣고 볶는다.


채소 위에 고기를 올린다.


깻잎을 썰고 펼쳐놓지 않아서 볶을 때 한무더기씩 붙었다.

하나씩 떼다가 그냥 먹었다.

삼겹살을 그냥 구우면 바삭해졌을텐데 숙성시키고 양념을 하니 부드러워지고 맛도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