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나비공연예술센터 시민연극아카데미 3주차

by 요블 2019. 3. 21.

지난 번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보고 호기심이 생겼다.

연극 아카데미?

마침 지난 3월 1일 행사를 크게 열며 마당극에 단역으로 나갔었는데 교양도 쌓을 겸 신청했다.

매달 4번 16회 수업인데 참가비가 매달 8만원에 총 32만원이라 고민이 되었지만 지방에 언제 이런 기회가 생길까 해서 찾아가봤다.

창원 정우상가 뒤편 이 길을 지나가본 적 있는데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 있었는지 이제 알았다.




내려가보니 의외로 공간이 넓고 제작된 무대와 객석도 있었고 뒤쪽에 대기실도 있었다.



나비아트홀 대표님이 1회 오리엔테이션을 하며 이 강좌의 취지와 진행방향을 설명해 주셨다.

대부분 문화예술에 대한 이론 이해 등이 였지만 극을 만들고 대본도 만들며 연극을 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2주차는 사진을 못찍었고 연습실에서 초빙강의를 들었다.

창원시립무용단에서 전통무용을 하시는 분과 소극장에서 실제 연기를 하시는 분이였다.

창원시립무용단? 작년에 소고를 무용단 소속 선생님께 들었는데 아시는지 물어보니 와이프라고 하셨다! 




3주차는 차근호 극작가님의 강의를 들었다.

희곡 드라마 대본 등에 대한 용어의 유래와 개념을 듣고 3막 구조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이걸 듣고 마이스토리 과제를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 주가 기다려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