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선공유기 교체와 환불과 연결 0524

by 요블 2019. 5. 28.
아침에 일어나 폰으로 인터넷 좀 하려는데 연결이 안된다. 가끔 이런적 있기에 재시작해보고 기다렸는데도 안된다. 컴퓨터에 문제가 있나 싶어 살펴보니 어제까지 잘 작동하던 유무선 공유기 전원이 안들어온다. 콘센트 문제인가해서 다른데 꼽았지만 역시나...

기기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다. sk에서 받았는데 기기문제는 우리 역할이 아니란다. 인터넷 신호는 잘 가고 있다한다. iptime회사로 전화했다. 단종된 모델이고 as하려면 택배로 보내야한다. 그래야 어탭터문제인지 기기문제인지 알 수 있단다. 무상수리기간 2년이 넘었기에 예상 수리비 17000원?
보증기간 2년하고도 몇년 넘게 썼으니 이때까지 잘 사용한것도 다행이다.

급히 하이마트로 갔다.
하이마트는 비싸게 판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인터넷이 안되니 인터넷으로 주문하기 힘들고 싼거 사서 쓰면되겠다는 맘으로 2만원짜리를 구매했다.
안테나 2개 3개짜리가 있었는데 예전것도 2개니 이걸로 하면 될 듯 했다.

제품 상자에 스펙 등이 적혀있는데 잘 모르겠다.
기본정도는 되겠지
항상 선을 연결할 때 난감하다.
외우고 있지 않으니 감으로 연결한다.
공유기에서 pc본체 sk브로드밴드 하나로텔레콤모뎀 각 방향으로 3개를 연결한다.
공유기 랜선은 B모뎀으로 나머지 1번 2번은 pc와 하나로모뎀으로 연결한다.

된다.
그러나 문제는 해가 지고 발생했다.
아버지께서 퇴근하시고 와이파이 연결이 안된다는 것이였다.
난 되는데? 하면서 컴퓨터방을 나가서 안방으로 가니 나도 안된다!
뭐지? 옥상으로 가봤다. 신호가 약하다.
iptime회사에 전화했지만 업무종료...내일은 주말.

가성비 좋다고 해서 샀는데 아버지께서 왜 상의도 안하고 싼거 사왔냐길래 결국 하이마트로 다시 갔다.
아니 단종된 모델보다 새 모델이 신호가 약하다는게 말이 되나 싶어 반품하고 상급모델로 바꿔왔다.
전자제품이라 개봉하면 환불 교체 안된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쓸 수가 없으면 불량아닌가
직원이 어딘가에 전화하더니 환불하고 다른거 구매해도 된다고 했다.
단 안테나 4개부터...
어차피 좋은 제품사고 싶었기에 6만원짜리 안테나 4개 공유기를 사왔다.
다시 땀 뻘뻘 흘리며 걸어와서 연결하니 이제 옥상에서도 잘 된다.



10년 넘게 사용한 수명을 다한 공유기



새로 사온 n2 plus i ccd 0061공유기



재생종이를 사용했다고 적혀있다.



뒷면 환풍구



다시 사왔다.
a2004ns mu 11ac 2×2 mu mimo
앞뒤 모델 이름이 약간 다른데 둘다 적었다.



안테나4개니까 완전히 눞혀서 사용한다.
포트 갯수는 같은데 usb포트가 하나 더 있다. 그러니 가격이 높지.



각 기기를 좌, 중, 우, 본체로 명할 때 우의 랜포트는 중으로 1, 2번은 좌와 본체로 연결한다.
모뎀 기기가 왜 하나더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연결해야 하는가보다.
이렇게 적어놔야 다음에 안까먹고 연결할 수 있겠지.

왼쪽의 기기가 인터넷 전화를 쓸 수 있는 기기인가보다. 예전에 우리집이 인터넷 결합상품을 쓴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거네.
그리고 랜선 중 하나가 접촉이 잘 안되는지 다른거로 바꿔 끼우니 시원하게 된다.
나중에 또 안될지 모르지만 일단 기록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