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창원청년비전센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을 듣고

by 요블 2019. 7. 3.

지난 5월 페이스북에서 창원청년비전센터의 광고를 봤다.

청춘 아카데미?

창원시에서 창원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열었기에 어떤 수업이 있나봤다.

캘리...타로...유튜브 크리에이터?

우리지역에도 이런 수업을 열다니 해봐야지 했는데 시간이?? 화요일 목요일...이미 고정 일정이 있다.

아 이런...궁금하고 해보고 싶은데 곂치다니 그래도 해보고 싶은 건 해야지 ㅎ 양해를 구하고 신청했다.

청춘 아카데미 2차 참가자 모집

 

인싸가 되고싶니?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의계획서

 

플레이 쌤

 

물건너 해외에서 왔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없다고 수동 짐벌을 비추하셨다.

 

강의는 두분이서 번갈아가며 진행했다.

유명 유튜버의 영상도 보며 특징이 뭔지 알아보고, 간단한 촬영과 촬영 후 다양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편집하고 구글 유튜브의 채널도 만들고 영상도 업로드 해봤다.

이미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도 있었고 스튜디오를 이용해 분석하는 것도 봤다.

어떤 콘텐츠로 영상을 만들지 고민하기도 하고 저작권에 대해 배우고 음악과 이미지의 경우 직접 만들면 좋겠지만 힘든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모아놓은 사이트도 알았다.

삼각대와 다양한 촬영도구를 사용해 실습하지 못한 건 아쉬웠다.

오늘 마지막 수업을 마치며 강사님께서도 계획대로 강의하지 못하고 중구난방되고 우리 중 구독자 1000명은 아닐지라도 100명이라도 나오고 커뮤니티가 잘 유지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그래서 카페도 만들고 후일을 위해 장을 마련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실행하는 것

나도 풍물단에서 취미로 기념 영상을 만들어봤지만 그건 이미 생일영상, 송년영상이라는 주제와 자료들이 많이 있었고, 처음부터 없던 것을 만드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행동에 옮겨야하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Changwow Youth Vision Center Youth Academy Certifate Of Completion Youtube Creator

수료증을 받았다.

앞으로 영상이 내 인생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모르지만 하나둘 영상을 찍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