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참포라도...화이트 초콜릿 수프

by 요블 2020. 5. 31.

어제 공연보러가서 초콜릿 크루통을 선보였어요
더운 날씨에 눅눅해져 아쉽지만
맛있다는 평이 나왔네요
실제 있는 레시피니까요 반면
각각 먹어도 맛있는걸
왜 섞어놓았네라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다른 분이 빨리 먹기 위함이라 답해주시더군요
이런 반응에도 저의 요리 도전은 끝나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의 요리는?

부드러운 우유를 감미한
화이트 초콜릿 수프

이게 뭔 요리냐구요?
지난 글 마지막 사진으로 힌트를 올렸죠
그건 사실 팥죽인데
카카오 수프 참포라도라는 실제 있는 요리를 참고했어요
참포라도필리핀 요리인데 이주민 행사 몇년을 참가했지만 한번도 본적없고 며칠 전에 알게 된 요리에요
콜릿 요리는 어두워서 비쥬얼이 너무 안좋아요
집에 있는 재료로 구현해봤어요

재료
카카우 파우더
분말 크림
흑설탕
닭안심
우유
애호박

만들어볼게요

먼저 건더기 재료들을 익혀줄게요
소금으로 간을 해줘요


애호박이 반즘 익으면 물을 붓고 스프 분말을 넣어요
이미 애호박이 뜨겁기 때문에 수프가 금방 걸죽해져요
빨리 저어주세요

여기에 코코아 파우더를 섞은 우유를 넣어요
애호박이 보이죠?
하지만 금방 사라져요

흑설탕을 넣어주세요
코코아향과 단맛이 어우러져 초콜릿 맛이 나요

생크림 연유가 없어서 우유로 데코를 해요
닭고기도 넣고 밥도 넣고
배불리 먹었네요
달콤하고 고소하고 잘 넘어가네요

선일이의 내맛대로 요리블로그는
말 그대로 내맛대로입니다
마음에 내키는 대로
눈 가는대로
손 가는대로
입맛 가는대로
막요리를 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좋아요 눌러주시면
새로운 요리에 도전할 힘이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