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문화도시 서포터즈 창문지기 2기 OT 참가했어요

by 요블 2021. 5. 4.

며칠 전 2021 창원문화 특화지역 조성사업으로 문화도시 서포터스 창문지기에 지원했었고, OT에 참가하여 교육을 받았습니다.

 

지인분의 소개로 창원시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서포터즈 사업을 하니 지원해봐라는 연락을 받고 온라인 서포터즈같은거 처음이라 잘 모르지만 영상 등을 만드는 일이라는 사업내용을 보고 지원했었습니다. 영상은 취미 생활하며 몇 개 만들어봤었지만, 수준 높은 실력은 안되어 걱정이 되었는데, 저뿐만 아니라 처음이신 분도 있고... 영상 제작을 업으로 하는 분들도 있고 조금씩 배워가며 할 수 있는 활동이라 느낍니다.

오티 장소는 성호생활문화센터에서 했습니다. 창원시에서 진행하는 여러 문화활동을 기사나, 카드 뉴스, 영상 등으로 기록하여 홍보 공유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문화기자단과 sns서포터즈로 나뉘며 행사 등을 찾아가 촬영하고 기록물을 제출하면 건당 비용을 받는다고 합니다. 모집된 인원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적지 않은 행사에 돌아가며 촬영하러 갈 듯합니다. 

센터로부터 임명장? 도 받고, 유명한 떡 방앗간 맛집에서 온 간식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성호생활문화센터에는 장 감독님이 일하시는 건 알았는데 기자단으로 오신 정 작가님도 만났습니다. 저에겐 이주민센터와 맘프를 통해 만난 소중한 인연이지요. 이렇게 오랜만에 보고 안부를 나누니 반가웠습니다. 

저에게 소개해준 김해의 피디님 팀들과도 연락하며 경남의 문화 소식을 재밌게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