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황매실액_자연향기 하동 권여사

by 요블 2021. 8. 14.

가치공감 서포터즈의 세번째 손님은 누구일까요?

 

하동 권여사

 

 

자연향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연향기 인기상품 카테고리별 가장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bigfood.co.kr

 

경남 하동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이며 농업회사법인 (주)자연향기입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하동 권여사의 이미지가 있는데요.

제품 안내에도 권여사로 보이는 분이 매실액 등 여러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동이랑 결합돼서 하여사인지 권여사인지 홈페이지 보다가 헷갈릴 뻔했어요.

 

사회적 기업이란 

 

  • 사회적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조직)을 말함
  • 「사회적기업 육성법」에서는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고용노동부 장관의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정의하고 있음
  • 영리기업이 주주나 소유자를 위해 이윤을 추구하는 것과 달리, 사회적기업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조직의 주된 목적으로 추구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음

 

라고 합니다.

사회 서비스와 일자리 제공이 우선순위라는 목적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덜 익은 매실처럼 딱딱한 이야기는 그만하고, 그래서 왜 매실액을 선택했느냐?

지난달 너무 더운 여름 개복숭아 진액을 먹은 적 있는데 너무 맛있었고

마침 8월이 되어 가치공감 서포터즈 활동으로 체험해 볼 제품을 찾다가 

황매실 액을 제조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이 있었습니다.

매실마을이 있는 전남 광양과 붙어 있는 하동은 여러 번 가보기도 했고, 

하동도 매실이 유명한 것은 알기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매실청 3년 숙성

 

자연향기 자체 홈페이지에서 1000ml 4병을 주문했습니다.

3병 사려고 했는데 3만 원 이상이면 택배비가 안 붙는다 해서 4명을 구매하여 3만 원을 넘겼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6050

 

 

하동권여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주)자연향기 / 하동권여사 본사 판매처

smartstore.naver.com

 

다만 네이버 쇼핑은 포인트가 포함된 가격이라 금액이 조금 높습니다.

주문한 지 2일 만에 집으로 도착했네요.

종이 박스에는 건강한 발효 세상이라는 문구와 권여사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지난 수제 요구르트와는 달리 냉장을 안 해서 아이스팩 없이 와서 다행입니다.

파손 방지를 위해 공기팩이 감싸고 있습니다.

 

자연향기 택배

 

두두 등장!

색이 매우 진합니다.

 

황매실발효액

 

매실 그림에 유통기한이 적혀있네요. 

2023년 8월 10일까지라고 적힌 것을 보니 병에 담은 지 얼마 안 되었나 봅니다.

 

원료 및 함량은 간단합니다.

매실 60%는 당연히 국산이고, 설탕 40% 뿐입니다.

가끔 고모가 담가서 주는 건 매우 진했는데 그것은 비율이 거의 반반인 듯하네요.

 

종이에 적힌 회사와 제품의 정보들입니다.

 

품목제조번호 20120621009-83

연락처 055-883-2019

ISO 9001  ISO 14001 ISO 22000 인증업체

홈페이지 bigfood.co.kr

바코드 번호 8 809474 151698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 농림축산부 마크도 있네요.

인증번호 제2016-16-02호

 

제품 정보

 

그런데 글과 그림을 보다가 이상한 점 못 찾으셨나요?

저는 1000ml만 팔길래 1000ml를 주문했는데 900ml로 체크된 병이라는 것입니다.

저도 글을 쓰다가 발견해서 전화했는데요. 

제가 받은 황매실병의 사진을 보내 확인해보니 병 규격이 여러 가지인데 착오가 생겨... ㅜㅜ

한병 더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행사차 지금 밖에 있고 화요일에 출근한다고 하시니 

나이도 들고 까먹는다고 한번 더 알려달라고 하시네요... 여사님 ㅜㅜ

 

 

이제 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진한 적갈색으로 보이고 침전물은 없네요.

그런데 거품은 뭐죠?

농도가 진해서 차량 이동 중 생긴 기포들이 안 부서지고 남은 걸까요?

원액을 마셔봤는데 목이 탑니다. ㅎㅎㅎ

진해요.

창원 아니고요.

 

매실액

 

홈페이지 제품 안내에는 원액 7 물 3의 비율이면 진하게 맛볼 수 있을 거라던데 

아무래도 반대로 물 7이 되어도 진한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물을 더 타서 마셨습니다.

 

물탄 매실액

 

(사이다 광고 아님)

그런데 요즘 워낙 다양한 맛의 식품들이 나오는데 탄산 넣은 매실액도 있을 듯하네요.

매실 사이다?

 

집에 얼음은 없어서 그냥 냉수에 타서 배도 고파 산앤청 딸기잼을 바른 통밀 식빵을 곁들었어요.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하동 매실액과 산청 딸기잼

 

자연향기에서는 발효음식인 황매실액뿐만 아니라

매실장아찌, 녹차를 포함한 차, 장, 반찬, 과일 등 여러 특산물을 이용한 식품을 팔고 있습니다.

 

 

가치공감 서포터즈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받고 있으며 

본 게시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직접 선정하고 구입 후 작성하였습니다.

농업회사법인 (주)자연향기 

주소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동로 248

전화번호 055-883-30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