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질삼겹살덮밥+수제 요구르트

by 요블 2021. 7. 19.

오랜만에 해 먹는 요리... 명색이 요리 블로그인데 요리를 안 한 지 너무 오래되었다.

카페 정리하고 음식에 대한 마음에서 멀어졌으나

옥상 텃밭에서 생산되는 바질을 먹기 위해 뭔가 만들어 보기로 했다.

한가득 자라고 있는 바질을 처리하기 위해 날마다 말리고 있다.

https://abampere.tistory.com/806?category=527805

 

쉽게 바질 가루 만들기. 바질이 많이 자란다면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작년 옥상에 심었던 바질이 뿌린 씨앗에서 바질이 다시 자라고 있어요. 요즘 요리할 시간이 없어서 감당 안될 정도로 자랄 듯 한데, 그동안 깻잎으로 들깨테크?를 해먹었다면 올해는 바질테크

abampere.tistory.com

 

그러다 집에 돼지고기... 대패 삼겹실이 생겼다.

그래서 만들어보았다. 

바질 삼겹살 덮밥

간단한 재료 : 대패삼겹살... 독일산이다. 미국산보다 천 원 싸고, 국산보다 이천 원 싸다.

얼린 밥... 그리고 싱싱한 바질 잎 20장 

그 외 양파, 달걀 바질 오일 그리고...???

오늘의 요리 재료

 

양파를 깍둑 썬다.

며칠 전 칼을 숫돌에 갈았는데도 양파 썰고 눈이 따끔하다.

칼이 예리하게 갈리지 않았는지 양파 썰 때 양파즙 사방팔방 다 튀었나 보다.

깍둑 썬 양파들이 다 흐트러지면 달걀을 빠르게 볶아 양파와 합체시켜준다.

양파 달걀 볶기

 

돼지고기를 자른다.

다진 고기로 해야 맛있는데... 구워 먹을 용으로 산거라 이거라도 잘라서 볶아야지.

삽겹살 잘라 볶기

 

의문의 재료??? 는 수제 요구르트!

걸쭉한 덮밥 재료를 만들고 싶었다. 

동남아 음식 중 요구르트를 사용하는 요리가 있다고 들은 듯해서

마침 서포터즈 활동으로 받은 걸쭉한 수제 요구트르에 전분과 섞어봤다.

전분 요구르트

그리고 볶음 재료에 들이부었다!

양이 적었나? 탕수육 소스처럼 넉넉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불을 끄고 바질 잎을 손으로 잘게 찢어 볶았다.

자란 잎들 중 큰 잎들이다.

바질은 잔열로만 볶아도 되는 듯하다.

향이 잘 안나는 듯하면 말린 바질 가루도 추가한다.

바질 넣기

 

이제 접시에 담아보자.

장기알?

모양이 안 난다.

 

???

컵???

???

 

바질 이파리 모양을 만들고 싶었다. 가늘고 기다란 타원형의 바질 잎을...

공룡알밥?

 

마치 공룡알을 감싼 둥지처럼

밥 주위를 둘러쌌다.

이런 걸 생각한 건 아닌데... 맛은 물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