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제 요구르트_내 가족이 마신다는 마음가짐으로 정동목장

by 요블 2021. 7. 20.

가치공감 서포터즈의 첫번째 손님은 누구일까요?

정동목장

바로 마을기업 정동유업영농조합법인 정동목장입니다.

 

정동목장

상호 : 정동유업영농조합법인| 대표 : 김정섭 | 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영오면 양산2길 11 | 전화 : 01063286542 사업자등록번호 : 893-86-0019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경남고성-0024호 | 개인정보관

jungdongfarm.co.kr

 

마을기업이란?
  •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
  • - (지역자원) 지역에 존재하는 유·무형의 자연적·문화
  • - (지역문제) 전체 주민의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
  • - (지역공동체 이익) 마을기업의 이익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얻게 되는 편익의 총합
  • - (마을) 지리적으로 타지역과 구분되는 경계를 가지면서 지역 내부에 상호관계나 정서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곳

라고 행정안전부에서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유를 좋아하는 저는 평소 대기업들의 제품을 사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고장 경남의 고성에 목장이 있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 궁금했습니다.

수제치즈와 수제요구르트 (출처 해당기업 홈페이지)

 

제품군은 두가지 뿐

수제치즈와 수제요구르트

그런데 치즈는 품절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용량의 요구르트를 필요에 맞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판매 용량 120ml, 150ml, 500ml, 1000ml)

물론 대용량으로 살수록 저렴해지고, 타사보다 저렴합니다.

 

우유는 판매를 안해서 아쉬웠지만 오히려 잘 된듯 합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유당을 분해 못시켜 우유를 못드시지만 유산균이 가득한 요구르트는 드시거든요.

그래서 1000ml 용량 4개 묶음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3만원이고 택배비는 없네요.

가까운 곳에서 주문하는 장점이죠.

주문은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 연락처 등을 입력하고 결제를 했습니다.

주문서작성

 

주문 결제하니 문자와 이메일로 주문 결제 배송 알림이 왔어요.

(위 번호는 정동목장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며칠 후 택배가 왔네요.

더운 날씨에 스티로폼 안의에 있던 한개의 아이스팩이 거의 다 녹았어요.

택배 스티로폼

 

이렇게 네개의 요구트르가 도착했어요.

정동목장 수제요구르트

 

뒷면의 제품 정보를 자세히 볼까요?

정동목장 제품 설명

가끔 먹어보는 기존의 요구르트는 한손에 다 들어갈 정도로 작았으나

수제 요구르트 1000ml는 손에 잡히는 느낌이 확 다르네요. 

제품명 : 정동목장 수제 요구르트
내용량 : 1000ml
품목제조보고번호 :201105750011
원재료명 및 함량 : 원유95.5%(국산), 당분(4.498%), 유산균(0.002%) 우유함유
반품 및 교환장소 : 구입처 및 본사
축산물가공유형 : 농후발효유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용기), HDPE(뚜껑)

 

컵에 따라보았습니다.

아주 걸죽하게 따라지는 흰색 액체입니다.

컵에 따른 오구르트

 

마셔봤습니다.

수제 요구르트 시음

마셔먹어도 되겠지만 떠먹는게 더 편할 듯 하네요.

마실수록 점성이 더 느껴집니다.

잔여물없는 아주 순수한 요구르트네요.

그리고 새콤해요. 

당분이 가미되어 있지 않은 플래인 요구르트입니다.

 

떠먹는 요구르트니까 참외와 과자를 섞어 먹어봤습니다.

맛있습니다.

네팔에 있었을 때 떠먹는 요구르트를 먹은 적 있습니다. 

그때의 맛처럼 아주 새콤하고 달달한 과일과 어울리는 요구르트 맛이 나네요.

 

목장인데 목장체험이 없으면 아쉽겠죠?

당연히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요!

우유를 이용한 치즈, 피자, 아이스크림 먹거리들을 만들 수도 있고, 

젖소를 직접 보고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고성군 블로그 등 체험후기도 올라와 있으니 참고 바래요.

동식물 좋아하는 저는 언젠가 꼭 가보고 싶어요.

 

공룡나라 고성군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태고의 신비가 살아 숨쉬는 "공룡나라" 경남 고성, 항공산업과 친환경 선박산업을 중심으로 새롭게 태어나겠습니다. 매력있는 문화 관광 체육도시 고성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blog.naver.com

목장 체험

 

다먹고 남은 빈 페트병은 표지를 벗기고 분리수거하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요구르트 점성이 높아 병안에 남은 요구르트를 싹쓸어 다 먹기 힘들었어요.

그래서 뚜껑닫고 거꾸로 팍팍 쳐서 먹어야했네요.

올 여름은 영양가득 건강히 잘 보낼 수 있을 듯 하네요~

 

가치공감 서포터즈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 받고 있으며

본 게시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직접 선정하고 구입 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