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카시아꿀 사양벌꿀_사회적기업 허니비푸드

by 요블 2021. 10. 7.

가치공감 서포터즈 마지막 손님은 누구일까요?

네 이번이 마지막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글이네요.

그래서 더 신중히 골랐습니다.

 

honeybeefood

 

 

허니비푸드

 

honeybeefood.co.kr

 

경남 김해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인 (주)대동농원 허니비푸드입니다.

법인명은 대동농원이고 허니비푸드를 타이틀로 제품을 생산 하나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꿀을 다루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김해는 제가 왔다갔다하며 일을 하고 지내며 친근한 곳입니다.

김해 내 다른 지역은 많이 가보지 않았지만 근처에서 양봉을 한다고 하니 더 궁금해집니다.

김해 터미널 4층에 위치한 김해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로비에 허니비푸드의 제품이 있는 것을 며칠 전 알았습니다.

 

김해 사회적기업 대동농원

 

 

여기서도 추석 연휴가 지나 주문을 했습니다.

워낙 다양한 꿀과 제품들이 많아 뭘 구매할지 고민을 했습니다.

일단 대표적인 꿀! 아카시아나무를 밀원으로 한 아카시아꿀과

한겨울 벌들이 생산한 사양꿀이 궁금해 주문했습니다.

 

이제 택배가 오길 하루 이틀 기다렸는데...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로 25일 접수 입금을 했는데 4일이 지나도 안내나 택배가 오지 않아 전화를 해봤습니다.

주말이 끼어 주문 확인을 아직 안하셨나봅니다. 

그래서 확인해주고 알려준다고 하셨는데...

결국 다음날 다시 전화드렸더니 이제 배송했다고...

그리고 제품은 이미 집에 도착했는데 뒤늦게 카톡이랑 문자로 도착할 예정 문자가 오는... 

 

그래도 꿀들이 무사히 왔습니다.

 

대동농원

 

에어캡으로 한가득 싸져 있길래 유리병인줄 알았는데 병은 플라스틱 합성수지네요.

깨질 위험은 그리 크지 않아 보이는데 소중히 포장해 주셨네요.

 

허니비푸드에서 주문 이벤트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주문한 사이트에서 후기와 채널 등록을 하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많은 중소기업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많이 하던데 허니비푸드도 이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아카시아꿀은 500g이고 사양벌꿀은 1kg입니다

둘이 비교해보면 양 차이가 확실이 보이네요.

그리고 짜먹는 꿀? 허니티톡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꿀 막대기?는 처음 보네요.

1인 가구가 많아지고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 간편히 들고다니며 먹기 쉽게 나온 제품 허니티톡입니다.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있습니다.

성분은 당연히 100% 꿀이지만 어떤 밀원을 사용했는지에 따라 다양한 맛, 향, 색의 꿀이 나오고 

요즘은 탄소동위원소 비율을 적어 진짜 꿀임을 증명하는 것이 추세라고 합니다.

허니비푸드의 아카시아 꿀은 탄소동위원소비가 -23.5 퍼밀이라 하네요.

 

탄소 동위 원소 

 

사양벌꿀은 원재료명 및 함량이 사양벌꿀 100%입니다.

탄소동위원소 비가 안적혀있네요.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는 80%의 사양벌꿀과 20%의 잡화꿀이 섞여있으며

탄소동위원소 비율은 -13퍼밀이라고 표시했습니다.

한손에 잡히는 1kg이라 묵직하면서 많은 양에 만족합니다.

 

 

사실 호모 사피엔스의 미각으로는 찐 벌꿀과 설탕먹인 사양벌꿀의 구분히 힘들지만 

용도에 따라 좀 다르게 사용하려고 이 둘을 구매했습니다.

아카시아꿀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사양벌꿀은 대량으로 막 부어 먹을 때?

이런 정도의 선호도로 먹을 듯 하네요.

 

아카시아 꿀은 얼마전 큰들에서 받은 멸치 볶음을 할 때 넣었습니다.

깨소금을 넣은 멸치와 양파를 볶은 후 불을 끄고 식혀 꿀을 넣었고,

사양벌꿀은 빵에 들이 부어 먹었네요.

 

꿀 요리

 

이렇게 저렇게 먹어도 달콤한 꿀이 최고인 듯 합니다.

 

가치공감 서포터즈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받고 있으며

본 게시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직접 선정하여 구입 후 작성하였습니다.

 

(주)대동농원 허니비푸드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상동면 묵방로 155번길 16 대동농원

연락처 : 055-323-79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