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산 중앙동 닭곰탕 맛집 유닭집 - 귀한 손님을 위한 따뜻한 한그릇

by 요블 2024. 7. 7.

중부경찰서 맞은편에 닭요리 전문점이 생겼다.
그 자리에 예전에 어떤 식당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지도를 통해 찾아봤다. 다음카카오와 네이버에 찍힌 사진이 몇 개월 전에서 몇 년 전 사진이라 찾을 수 있었다. 오래전에는 삼국시대 감자탕 식당이 있었다. 감자탕도 몇 번 먹으러 갔었다. 이후 팔포집이라는 식당이 생겼는데 한 번도 안 가본 식당이다. 그러다가 어느새 유닭집이라는 새 식당이 들어온 것이 눈에 확 띄었다.
이름 유닭집. 체인점인 줄 알았다. 하지만 찾아보니 우리 동네 유일한 로컬 식당이다.

유닭집
유닭집


방문일자 6.30 이른 저녁이라 다른 손님이 없어서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가게 내부 전체를 쉽게 찍을 수 있었다.
4인 식탁이 총 12개로 48명을 받을 수 있는 중간 규모의 크기다. 2 식탁이 붙어 있어 8인 일행도 쉽게 들어갈 수 있다.

유닭집 내부
유닭집 내부

내부 사진 찍는데 누가 날 불렀다. 알고 보니 지인이 포장 주문하고 받으러 온 것. 이 근처에 사는지 몰랐는데 만나서 반가웠다.

유닭집 내부
유닭집 내부
유닭집 내부
유닭집 내부

밑반찬이 나왔다. 
배추김치, 깍두기, 양파, 고추, 장아찌와 양념장.
우리가 시킨 것은 맑은 닭곰탕. 가격 12,000원.
다른 메뉴는 매콤 닭곰탕, 맑은 닭국수, 매콤 닭국수가 있다. 가격 모두 12,000원이다. 보통 면 요리는 조금 싸게 나오는 듯했지만 이 식당에서 밥 요리 면요리 같은 가격이다. 그만큼 면 요리에 자신 있다는 것인가 궁금해서 다음에 먹어봐야겠다.
양이 많아 다 못 먹는 분을 위해 닭 반마리로도 주문 가능하다. 9,900원.
여름철 콩국수도 9,000원에 판매한다.
닭발 편육도 있다. 닭발로 만든 편육이라니 신기하다. 중 16,000원. 대 20,000원. 
닭집이니까 찜닭이 빠질 수 없다. 빨간 찜닭과 까만 찜닭. 중 30,000원. 대 35,000원.
(메뉴 사진 다시 찍어 올 것.)

유닭집 반찬
유닭집 반찬

기다리는 동안 음식이 나왔다.
뚝배기에 담겨 있어 팔팔 끓는다.

유닭집 맑은 닭곰탕

 

유닭집 맑은 닭곰탕
유닭집 맑은 닭곰탕

닭고기를 들어봤다.
살코기가 연하다.

유닭집 맑은 닭곰탕

 

유닭집 맑은 닭곰탕
유닭집 맑은 닭곰탕

 
당연히 완탕! 오늘 방문이 첫 방문은 아니지만 먹을 때마다 정말 깔끔하고 담백한 닭곰탕이라 생각한다.
식탁에 소금이 놓여있지만 넣지 않아도 싱겁지도 너무 짜지도 않게 간이 되어 있고 닭 육수도 진하여 잘 먹은 느낌이 난다.
다음에 또 와야지.

뚝배기
뚝배기

 
 

 
유닭집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142 1층 (우)51739 중앙동1가 1-1 055-246-8880

반응형

댓글